2013년 4월 11일 목요일

독후감 데일 카네기의 인생과 직업에 대한 서평(A+독후감)

독후감 데일 카네기의 인생과 직업에 대한 서평(A+독후감)
인생과직업 서평.hwp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인생과 직업’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Ⅲ. ‘인생과 직업’에 대한 서평

본문
Ⅰ. 들어가며
이 책은 동기부여가로 너무나도 유명한 데일 카네기의 전작이면서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카네기 인간관계론"과 "카네기 행복론" 두 권에서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들을 추려 놓은 것이다. 앞서 발표된 두 권의 책에서 이미 다루어진 내용들이기는 하지만, 인생과 직업이라는 보다 구체적인 상황 속에서, 그 상황에 알맞은 사례를 제시하고 그와 같은 관점을 통해 바라보면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함을 제공한다.
저자인 데일 카네기는 직장이나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자신들 스스로 일하는 시간에서 만족을 찾을 수 있는 시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드러나 있건 드러나 있지 않건 무수한 장단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극복하고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그동안 몰랐던 숨겨진 재능과 능력을 찾아내고, 그 능력을 사용하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전체적인 내용은 아주 난해하거나 허황된 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인생과 주변 인간관계에 대한 시각과, 태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지금 당장 무엇이 필요한지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요즘은 화술, 처세술, 인간관계 맺는 방법에 대한 책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만큼 이 시대에 그것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일 것이다. 인생을 살면서 맺게 되는 다양한 인간관계가 우리들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깨달은 사람은 분명 성공한 사람일 것이다. 카네기는 이전 서적들과 이 책을 통해 보다 나은

본문내용
서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카네기 인간관계론"과 "카네기 행복론" 두 권에서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들을 추려 놓은 것이다. 앞서 발표된 두 권의 책에서 이미 다루어진 내용들이기는 하지만, 인생과 직업이라는 보다 구체적인 상황 속에서, 그 상황에 알맞은 사례를 제시하고 그와 같은 관점을 통해 바라보면서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함을 제공한다.
저자인 데일 카네기는 직장이나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자신들 스스로 일하는 시간에서 만족을 찾을 수 있는 시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모든 사람들이 드러나 있건 드러나 있지 않건 무수한 장단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극복하고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그동안

하고 싶은 말
데일 카네기의 인생과 직업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내용요약 부분이 살짝 빈약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