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6일 토요일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pptx


목차
1.유래
2.조성아의 ‘루나’ 소개
3.외부환경분석
4.내부환경분석
5.STP전략
6.마케팅믹스
7.성과
8.해외시장 진출현황
9.SWOT분석
10.전략제안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
11.배경 및 소개
12.외부환경분석
13.내부환경분석
14.기존 마케팅 전략-STP
15.성과
16.해외진출 현황
17.SWOT분석
18.전략제안
-안동간고등어
1. 안동 간고등어의 개요
2. 환경분석
3. 기존의 마케팅 전략
4.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
5. 해외시장 진출현황
6. SWOT 분석 및 전략제안
7. 결론


본문
1.유래

- 인기 연예인의 패션,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이 이슈

이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덩달아 유명세를 타
스타 못지않은 주목을 받음

->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의 등장

조성아의 ‘루나’ 소개
- 메이크업아티스트 조성아와 애경산업의 합작품

- GS홈쇼핑에서 방영중

-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제품개발


배경 및 소개
2007년 9월 15일 첫 방송
90분간 2-3개 제품 소개
장기 기획 프로그램
-회당매출:7억8500만원
-누적매출:2000억원


내부환경분석
시장점유율
동일시간대 타 홈쇼핑 방송과 비교 평균 30~50% 매출↑
평균 시청률이 0.22%(최고 0.39%)
Cf. 홈쇼핑 동시간대 평균 시청률(0.1~0.2%)

경영자원
유형- CJ오쇼핑→막강한 브랜드파워
무형- 왕영은 →홈쇼핑 진행자로서의 능력과면모

해외진출 현황
국내 홈쇼핑 업체 최초 중국, 인도에 이어 베트남과 일본에도 진출 (국내2위, 해외1위)
이해선 대표 曰
“해외시장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 성장할 것”
해외 매출액은 지난해(1조원) -> 올해 매출 2조원 목표




본문내용
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덩달아 유명세를 타
스타 못지않은 주목을 받음
->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의 등장

조성아의 ‘루나’ 소개
- 메이크업아티스트 조성아와 애경산업의 합작품
- GS홈쇼핑에서 방영중
-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제품개발
LUCID (맑은, 투명한)
NATURAL (자연스러운)
LUNA

외부환경분석
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
소비성향의 고급화 추세
-> 화장품시장에서 기능성
제품의 비중증가
엔프라니SEP
- 손대식 박태윤
- CJ홈쇼핑
한국화장품크로키
이경민
현대홈쇼핑
수요
경쟁자

내부환경분석
루나 태스크 포스팀(TFT)
애경
GS홈쇼핑
조성아
점유율
내부자원
원료구입
제품생산역량
제품구성
용기 디자인
트랜드 파악력
아이디어

STP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