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유래 2.조성아의 ‘루나’ 소개 3.외부환경분석 4.내부환경분석 5.STP전략 6.마케팅믹스 7.성과 8.해외시장 진출현황 9.SWOT분석 10.전략제안 -왕영은의 톡톡 다이어리 11.배경 및 소개 12.외부환경분석 13.내부환경분석 14.기존 마케팅 전략-STP 15.성과 16.해외진출 현황 17.SWOT분석 18.전략제안 -안동간고등어 1. 안동 간고등어의 개요 2. 환경분석 3. 기존의 마케팅 전략 4. 기존 마케팅 전략의 성과 5. 해외시장 진출현황 6. SWOT 분석 및 전략제안 7. 결론
본문 1.유래
- 인기 연예인의 패션,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이 이슈
이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덩달아 유명세를 타 스타 못지않은 주목을 받음
->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의 등장
조성아의 ‘루나’ 소개 - 메이크업아티스트 조성아와 애경산업의 합작품
- GS홈쇼핑에서 방영중
-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제품개발
배경 및 소개 2007년 9월 15일 첫 방송 90분간 2-3개 제품 소개 장기 기획 프로그램 -회당매출:7억8500만원 -누적매출:2000억원
내부환경분석 시장점유율 동일시간대 타 홈쇼핑 방송과 비교 평균 30~50% 매출↑ 평균 시청률이 0.22%(최고 0.39%) Cf. 홈쇼핑 동시간대 평균 시청률(0.1~0.2%)
경영자원 유형- CJ오쇼핑→막강한 브랜드파워 무형- 왕영은 →홈쇼핑 진행자로서의 능력과면모
해외진출 현황 국내 홈쇼핑 업체 최초 중국, 인도에 이어 베트남과 일본에도 진출 (국내2위, 해외1위) 이해선 대표 曰 “해외시장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유통 기업으로 성장할 것” 해외 매출액은 지난해(1조원) -> 올해 매출 2조원 목표
본문내용 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덩달아 유명세를 타 스타 못지않은 주목을 받음 -> 메이크업아티스트 브랜드의 등장
조성아의 ‘루나’ 소개 - 메이크업아티스트 조성아와 애경산업의 합작품 - GS홈쇼핑에서 방영중 -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제품개발 LUCID (맑은, 투명한) NATURAL (자연스러운) LUNA
외부환경분석 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 소비성향의 고급화 추세 -> 화장품시장에서 기능성 제품의 비중증가 엔프라니SEP - 손대식 박태윤 - CJ홈쇼핑 한국화장품크로키 이경민 현대홈쇼핑 수요 경쟁자
내부환경분석 루나 태스크 포스팀(TFT) 애경 GS홈쇼핑 조성아 점유율 내부자원 원료구입 제품생산역량 제품구성 용기 디자인 트랜드 파악력 아이디어
STP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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