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마케팅 캐논의 성공 전략, 시장 및 환경 분석

마케팅 캐논의 성공 전략, 시장 및 환경 분석
[마케팅] 캐논의 성공 전략, 시장 및 환경 분석.pptx


목차
Ⅰ.기업 및 제품소개

1. 기업 소개
2. 제품 소개

Ⅱ. 캐논의 성공 전략
1. 기술전략
2. 마케팅 전략

Ⅲ. 시장 및 환경 분석
1. 시장현황
2.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촉진 사례

Ⅳ. 향후 과제



본문
1.기업소개
1) 연혁
설립 : 1937년8월10일
본사 : 소재지 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
3-30-2
대표이사 :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대표이사 : 사장 우치다 츠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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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업 이념 및 로고
캐논의 기업 이념은 공생(共生)
CANON의 어원은 ‘성전’, ‘규범’, ‘표준’이란 의미가 있음
특징 : 여러 번의 로고 교체가 있었지만
맨 처음 C가 안으로 삐진 모습은
그대로 유지되어 오고 있음


2. 제품소개
1) DSLR이란?
SLR이란 “Single Lens Reflex”의 줄임말로 “일안반사식 카메라”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렌즈를 교환해서 장착 할 수 있는 카메라의
대부분을 SLR 카메라라고 인식해도 무리가 없다. DSLR은 이러한
SLR카메라가 디지털로 출시된 제품이다.

Ⅱ. 캐논의 성공전략
1. 기술전략
1) 최고의 광학기술
상업용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광학기술을 보유.
뛰어난 광학기술을 바탕으로 카메라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렌즈 생산능력 보유.

2) 뛰어난 카메라 바디 제작 기술
최초의 8.5연사 바디 제작
사무기기, 반도체장비 등의 사업에서 축적한 다양한 전자 기술을 보유
손떨림 보정 기능 등 세계최초로 사용
소형화 능력


3)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캐논 최고의 기술적 차별화 요인
대부분의 카메라회사들이 소니, 코닥 등의 반도체 회사에서 이미지
센서를 공급받는 반면 유일하게 캐논만이 자체적으로 이미지센서
생산능력 보유
타사와 차별되는 화사한 색상의 이미지 처리 기술

4) 기술차별화 핵심요인
DSLR카메라 제작에서 가장 핵심인 [카메라 바디]-[렌즈]-[이미지센서]
를 모두 제작할수 있는 유일한 기업
* 니콘 -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미보유
* 소니 - [카메라 바디], [렌즈] 생산기술 미보유
* 펜탁스 - [이미지센서] 생산기술 미보유



본문내용
WOT 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촉진 사례
Ⅳ. 향후 과제

기업 및 제품 소개
기업소개
1) 연혁
설립 : 1937년8월10일
본사 : 소재지 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
3-30-2
대표이사 :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대표이사 : 사장 우치다 츠네지
2) 기업 이념 및 로고
캐논의 기업 이념은 공생(共生)
CANON의 어원은 ‘성전’, ‘규범’, ‘표준’이란 의미가 있음
특징 : 여러 번의 로고 교체가 있었지만
맨 처음 C가 안으로 삐진 모습은
그대로 유지되어 오고 있음

기업 및 제품 소개
3) 캐논의 현재 상황

기업 및 제품 소개
2. 제품소개
1) DSLR이란?
SLR이란 “Single Lens Reflex”의 줄임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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