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보육실습일지,실습지도사례

보육실습일지,실습지도사례
보육실습일지,사례,유의점,실습지도사례,실습일지적는법.hwp


목차
1. 아동관찰 실습 사례와 유의점
아동 관찰 실습 사례 1
아동 관찰 실습 사례 2
아동관찰시 유의점

2. 부분실습 유의점과 부분실습지도(안) 사례
부분실습 유의점
부분실습 사례 1
부분실습 사례 2
부분수업 사례 3

3. 전일실습 유의점과 일안 실습지도(안) 사례
전일실습 유의점
일안 실습 사례 1
전일실습 사례 2

4. 전반적인 시설실습 유의점
1) 보육 실습생의 정신 자세와 근무태도
2) 교구 제작
3) 수업 진행
4) 근무 시간
5) 지도 교사의 지도에 따름
6) 용모
7) 주번 근무

5. 실습일지 적는 법 조언과 기입사례
실습일지 적는 법 조언
실습일지 사례

본문
(점심시간 후 아이들이 점심 먹은 책상을 닦고 있는데 뒤에서 가은이가 목을 껴안고 매달림)
나: (웃으며) 누구세요?
수민: (나를 바라보며) 안가은이요~
서연: (옆 역할영역에서 놀다가 갑자기 뛰어와 안가은을 때리며) 하지 마~ 선생님 힘들어! (역할영역으로 다시 돌아간다.)
김수민: (다소 큰 소리로 아이들과 나를 바라보며) 안가은은 맨날 선생님만 좋아해. 그래서 얄미워~
나: 가은아, 숫자쓰기 다 했어?
가은: (조용히 등 뒤에서 고개만 젓는다.)
나: (웃으며) 그럼 가은이 자리 가서 숫자쓰기 하고 있어요. 선생님이 이 책상만 다 닦고 그리로 갈게요.
가은: (조그마한 목소리로) 싫어요~
수민: (내 오른쪽 옆으로 와 가은이 팔을 잡으며) 야~ 떨어져! 선생님이 니 자리 가서 숫자쓰기 하래잖아!
가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내 목에 손을 걸은 채 계속 등에 매달려 있음)
나: 가은아~ 선생님 걸레 빨게 화장실 가야해요. (가은이가 등 뒤에서 떨어지자 가은이 얼굴을 바라보고 웃으며) 잠깐만 기다려 주세요.
(화장실로 이동, 화장실에서 걸레를 빨음)
가은: (화장실 입구에서 고개만 내밀고 나를 바라보며 조그만 목소리로) 선생님~
나: 어? 가은이 왔네?? (웃으며) 우리 가은이, 오늘 무슨 일 있어요?
가은: 음
나: (가은이를 바라보고 웃으며) 선생님에게만 살짝 말해 봐요~
가은: 오늘 기분이 안 좋고, 배도 아파요.
나: 아~ 그렇구나. 선생님은 건강한 사람이 좋은데~ 우리 가은이도 빨리 나아 튼튼해졌으면 좋겠다. (웃음) 언제부터 그랬어요?


본문내용
시설실습 유의점
5. 실습일지 적는 법 조언과 기입사례
1. 아동관찰 실습 사례와 유의점
▷ 아동 관찰 실습 사례 1
이름
김옥일
연령
2008년2월 생
성별
남여
보고자
박연주
관 찰 내 용
인지발달: 옥일이는 대물인지 및 대상 영속성을 획득하여 신체부위의 이름을 대면 모든 신체부위를 지적할 수 있다. 옥일이는 눈에 보이는 신체 뿐만 아니라 폐와 심장의 위치도 정확히 알고 신체 기관이 하는 일도 정확히 알고 있었다. 또한 표상행동 및 예측행동(인과추리)을 하여 자신이 만들거나 생각하는 것에 대한 특징을 말로 설명할 수 있고 잘못된 것에 대해서도 말로 지적할 수 있었다. 예측행동이 가능 하므로 많은 퍼즐을 완성하기도 하고 잘못된 그림을 지적 할 수 도 있다. 분류개념도 획득하여 두 가지 준거를 동시에 고

하고 싶은 말
보육실습일지,실습지도사례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