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일요일

미쟝센 마케팅분석

미쟝센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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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2) 미쟝센 소개
①역사, 발전과정
②미쟝센 철학
③브랜드 스토리

2. 본 론

(1)미쟝센 분석
①SWOT분석
②STP분석
(2)매스티지 마케팅
①개념
②미쟝센 제품라인

3. 결론


본문
1. 기업선정동기

프리미엄 샴푸 시장이 포화된 상황 속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성공을 거두는 일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가 바로 이 성공사례의 주인공입니다. 이 샴푸는 출시 5개월 만에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강자로 등극했습니다.
지난 2006년 6월 출시한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높은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저희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체 샴푸시장의 규모는 2천 4백억 원이고, 그 중 프리미엄 샴푸시장 규모는 1100억 원으로 전체 샴푸시장 규모의 45%에 해당합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프리미엄 샴푸 시장 45% 중 미쟝센의 시장점유율은 15%로 2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미쟝센은 프리미엄 샴푸들의 돌풍 속에서 후발주자로 다른 타사의 샴푸들보다 비교될 정도로 빠른 성장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미쟝센 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고급 제품 이미지를 흐트러뜨리지 않으면서 광고부터 소비자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각 라인에 알맞은 제품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대형 할인점에 꽃미남 도우미들을 등장시킨 것도 주 소비층인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일조했습니다. 당시 히트를 쳤던 ‘발리에서 생긴 일’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인기 절정이었던 탤런트 조인성하지원 커플을 광고 모델로 기용한 것도 미쟝센 제품을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출시 초기 3개월 동안 100만개가 넘는 샘플킷을 돌리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으며, 특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는 곳을 집중 공략하여 매스티지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미쟝센 마케팅 성공방법에 관심을 갖게 되어 미쟝센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본문내용
마케팅
①개념
②미쟝센 제품라인
3. 결론
1. 기업선정동기
프리미엄 샴푸 시장이 포화된 상황 속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성공을 거두는 일은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가 바로 이 성공사례의 주인공입니다. 이 샴푸는 출시 5개월 만에 프리미엄 샴푸 시장의 강자로 등극했습니다.
지난 2006년 6월 출시한 이 제품은 출시 3개월 만에 약 100억 원의 매출을 올려 높은 관심을 사고 있습니다. 저희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전체 샴푸시장의 규모는 2천 4백억 원이고, 그 중 프리미엄 샴푸시장 규모는 1100억 원으로 전체 샴푸시장 규모의 45%에 해당합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보시면, 프리미엄 샴푸 시장 45% 중 미쟝센의 시장점유율은 15%로 2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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