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모바일 게임 애니팡의 마케팅 전략

모바일 게임 애니팡의 마케팅 전략
문화마케팅(애니팡).hwp


목차
Ⅰ. 선정동기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Ⅱ. 모바일 게임산업 및 애니팡
1. 모바일 게임 시장현황
2. 모바일 게임 산업 특징
3. 애니팡
1) 애니팡의 개념
2) 게임방법
3) 최근상황
4. 경제적 효과성

Ⅲ. 마케팅 전략
1. SWOT 전략
2. STP 분석
3. 4P 전략
4. 성공 포인트

Ⅳ. 시사점 및 향후전략
1. 시사점
2. 향후전략


본문
Strength

◆ 카카오톡 아이디 연계로 등록이 간단

카카오톡 연동 게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절차가 아주 단순하며 5500만의 메신저 카카오톡을 이용한 플랫폼과 시스템으로 회원들 간의 자체홍보가 가능하다.

◆ 친구들과의 비교 경쟁심리, 과시욕을 자극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의 점수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일주일마다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중독성을 높이며 경쟁 심리를 자극시켜 게임에 중독되게 만들었다.

◆ 단순한 게임방법

룰이 단순해 설명서가 필요 없고, 몇 번 게임을 해보면 누구나 금세 익숙해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단순한 게임방법으로 게임중독에 빠지는 문제를 방지한다.

◆ 짧은 시간

짧은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지하철이나 화장실 등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시간을 소모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 한다.

본문내용
애니팡
1) 애니팡의 개념
2) 게임방법
3) 최근상황
4. 경제적 효과성
Ⅲ. 마케팅 전략
1. SWOT 전략
2. STP 분석
3. 4P 전략
4. 성공 포인트
Ⅳ. 시사점 및 향후전략
1. 시사점
2. 향후전략
Ⅰ. 선정동기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Ⅰ. 선정동기
1. 연구배경
"한 국회의원이 당의 회의 중 모바일 게임인 애니팡 삼매경에 빠진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이 국회의원은 죄송하다는 사과문까지 올렸습니다.”(10월 10일자 기사)
애니팡의 열기는 코스닥 시가총액 10위 권 안팎에 이들 종목이 절반 가까이 치고 올라왔을 정도이다. 출시 석 달 만에 가입자 1천 8백만 명 돌파한 직원 30명의 제작사는 월 매출 100억 원의 대박을 터뜨렸다.
요즘 대세라 불리고 있는 애니팡이 출시 석

하고 싶은 말
모바일 게임 애니팡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hwp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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