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5일 목요일

하이마트 경쟁우위

하이마트 경쟁우위
하이마트 경쟁우위.hwp


목차
1. 하이마트의 경우 경쟁우위는 차별화우위인가 비용우위인가? 이러한 경쟁우위가 지속가능한가? 혹시 하이마트가 양쪽을 다 취하려 하면서 중간에 걸치는 것의 상황이 된 것은 아닌가?

2. 하이마트와 이미 부도가 난 세진컴퓨터와 추구하는 전략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비교해보자.

3. 향후 하이마트가 성공하기 위해 추구해야 할 전략적 대안은 무엇인가?



본문
1) 저희 조의 주된 의견은 하이마트가 차별화 전략과 비용우위 전략을 동시에 사용했다는 생각입니다.

차별화 전략의 내용으로는

첫째. 다양한 메이커의 제품을 한 장소에서 직접비교 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의 양판점이라는 점 자체가 차별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모든 전자유통업체 중 고객에게 가장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하는 점포의 위치가 차별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전자제품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을 고려할 때하이마트의 지리적 접근성은 여러 차별화 요소 중 가장 강력한 차별화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셋째. 하이마트는 국내 가전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서비스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국 270개 직영매장에서 서비스를 접수한 후 수리는 전국적으로 분포된 9개의 서비스센터에서 이뤄진다는 점도 다른 업체들과 차별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본문내용

1) 저희 조의 주된 의견은 하이마트가 차별화 전략과 비용우위 전략을 동시에 사용했다는 생각입니다.
차별화 전략의 내용으로는
첫째. 다양한 메이커의 제품을 한 장소에서 직접비교 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최초의 양판점이라는 점 자체가 차별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모든 전자유통업체 중 고객에게 가장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하는 점포의 위치가 차별화 요인이라 생각합니다.
전자제품의 특성상 소비자들은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이러한 제품의 특성을 고려할 때 하이마트의 지리적 접근성은 여러 차별화 요소 중 가장 강력한 차별화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셋째. 하이마트는 국내 가전유통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서비스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국 270개 직영매장에서 서비스를 접수한 후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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