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전략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전략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전략.pptx


목차
Ⅰ.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III.1 Situation Analysis
III.2 SWOT Analysis

III.3 STM Strategy

III.4 Marketing Mix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본문
Executive Summary

-현재 현대인의 건강과 잘먹고 잘사는 웰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시장은 성장세에 있습니다. 특히 뉴트리라이트라는 회사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 있어서, 세계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조사하고, 뉴트리라이트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등을 통해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분석을 통해서 뉴트리라이트의 경쟁력을 평가하였습니다.

-뉴트리라이트를 분석한 결과 지금 현재시장에서 점유하고 있는 1위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조금 더 현대인에 맞춘 맞춤화, 그리고 늘어나는 건강 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대비, 브랜드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서 선두기업인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계속해서 선두기업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I. Terms of reference


-뉴트리라이트의 사업부인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며, 뉴트리라이트가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세계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전략분석은 뉴트리라이트의 현 시장상황과 장단점을 분석하여, 현재 뉴트리라이트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이 마케팅부분과 부정적인 부분들을 긍정적인 부분은 강조시키고 부정적이 부분은 소거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 분석을 실시하였습니다.

II. Procedure

1.조사인원 및 조사분야

김민호군은 뉴트리라이트의 외부,내부,고객분석, 기업소개 및 기업연혁조사를 실시하였다. 김남준군은 Marketing Mix, STM과 나머지의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김지연양은 SWOT분석 및PPT를 작성하였다.

2.조사방법
- 인터넷의 신문기사, 참고문헌, 자료수집을 통해 뉴트리라이트에 대한 분석을 실시 하였으며, 이러한 분석들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SWOT,STM등으로 분석을 하였고, 더 나은 마케팅전략수립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1.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992년 한국 시장에 공식 런칭을 시작한 뉴트리 라이트는 76년전통과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진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으로국내 건강식품 시장의 약 12%를 점유하는 국내매출 1위로 한국 암웨이 매출의 약 40%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매출만 3100억원에 달합니다.
뉴트리라이트의 브랜드 철학은 ‘Best of Nature, Best of Science’이다. 최적의 식물영양소(Phytonutrients)를 최첨단의 영양 과학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해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이다. 뉴트리라이트는 이러한 제품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공인된 자사 소유의 유기농장(미국 캘리포니아, 워싱턴, 멕시코, 브라질 소재)을 소유하고 있으며
오늘날 뉴트리라이트 제품은 세계 최고의 영양식품 브랜드로써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특히 뉴트리라이트라는 회사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 있어서, 세계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조사하고, 뉴트리라이트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등을 통해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분석을 통해서 뉴트리라이트의 경쟁력을 평가하였습니다.
-뉴트리라이트를 분석한 결과 지금 현재시장에서 점유하고 있는 1위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조금 더 현대인에 맞춘 맞춤화, 그리고 늘어나는 건강 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대비, 브랜드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서 선두기업인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계속해서 선두기업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2

Terms of reference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www.nutrilite.co.kr/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479490
-http://cafe.naver.com/cherryzblack/117
-http://blog.naver.com/jennyc97/120159826399
-http://www.amwaykorea.co.kr
-http://www.nirvana.pe.kr/74
-http://cafe.naver.com/turntofarming/5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2563895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42659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4&aid=0000151023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