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일지
4월 보육일지(shopjisik).hwp


목차
1. 4월 1주 보육일지
2. 4월 2주 보육일지
3. 4월 3주 보육일지
4. 4월 4주 보육일지
5. 4월 5주 보육일지 입니다

본문
~10:30
등원&자유선택활동
▣ 인사 및 소지품 정리하기, 출석카드 도장 찍기-
<인사나누기>
▣ 등원하는 순서대로 유아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T; 안녕하십니까?/ C: 안녕하십니까
<겉옷정리하기>
▣ 스스로 벗도록 지도한 후, 지퍼나 단추를 잠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집단으로 교구활동하기>
▣ 자신이 하고 싶은 영역을 정한 뒤, 그 장소에서 활동을 하기로 한다.
▣ 끝까지 활동을 한 후, 정리한다.
-쌓기영역: 봄 동산 꾸며보기/ -언어영역: 동화-숲속의 날씨 이야기
-조작영역: 지퍼닫기

10:30~10:40
교구 정리하기
▣ 정리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활동영역의 교구를 정리한다.
▣ 정해진 자리에 앉는다.

10:40~11:00
간식먹기&화장실 다녀오기
▣ 순서대로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 책상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다, 교사가 이름을 부르면 한 명씩 나와서 간식을 받아간다.
▣“잘 먹겠습니다.”간식 인사 후, 맛있게 간식 먹기
▣ 깨끗하게 정리하기(쟁반, 책상, 바닥 등)

11:00~11:15
대집단 활동/출석부르기/날짜 날씨 소개
<출석 부르기>
▣ T:모란반을 부르면/ C:네! 네 선생님
T:티끌모아C:태산/ T:가는 말이 고와야C:오는 말도 곱다.
T:작은 고추가 C:더 맵다
<날짜 날씨 소개하기>
T:오늘은 몇 월 몇 일 일까요?
(날짜판을 보여주거나 칠판에 날짜를 적어준다.)
오늘은 3월 30일 월요일입니다.(손유희로 소개하기) /(유아들이 대답할 수 있도록 기다려 준다.)
T:오늘 날씨는 어떠한지 창밖을 볼까요?
C:비가 와요! 햇님이 있어요.(손유희로 소개하기)



본문내용
이 찾아옴으로 인해 겨울의 바람과 비교해서 봄의 바람이 따뜻해짐을 알 수 있다.
시 간
활동명
활동내용
~10:30
등원
&
자유선택활동
▣ 인사 및 소지품 정리하기, 출석카드 도장 찍기-
<인사나누기>
▣ 등원하는 순서대로 유아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T; 안녕하십니까?/ C: 안녕하십니까
<겉옷정리하기>
▣ 스스로 벗도록 지도한 후, 지퍼나 단추를 잠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집단으로 교구활동하기>
▣ 자신이 하고 싶은 영역을 정한 뒤, 그 장소에서 활동을 하기로 한다.
▣ 끝까지 활동을 한 후, 정리한다.
-쌓기영역: 봄 동산 꾸며보기/ -언어영역: 동화-숲속의 날씨 이야기
-조작영역: 지퍼닫기
10:30~10:40
교구 정리하기
▣ 정리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활동영역의 교구를 정리한다.
▣ 정해진

하고 싶은 말
1. 4월 1주 보육일지
2. 4월 2주 보육일지
3. 4월 3주 보육일지
4. 4월 4주 보육일지
5. 4월 5주 보육일지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