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글라스락의 글로벌마케팅

글라스락의 글로벌마케팅
글로벌마케팅.hwp


목차
Ⅰ. About Glass Lock
ⅰ. 기업 소개
ⅱ. BCG메트릭스(제품분석)
ⅲ. 해외진출 이모저모

Ⅱ. Go to the China, Glass Lock!
ⅰ. 제품수명주기
ⅱ. SWOT분석
ⅲ. 시장환경분석
ⅳ. 진출전략

Ⅲ. 결 론

본문
- 진출성공 요인

(1) 친환경 트렌드
미국사회에 대두되었던 플라스틱의 환경 호르몬 문제로 인해 소비자들 유리용기 선호 추세가 호재로 작용

(2) 외식업체와 경쟁관계
경제 불황 등, 여러 요인으로 외식을 줄이게 되면서 가정에서 식사
→ 식품 보관용기 수요 상승함.

(3) 플라스틱 제품은 파스타 자국 남아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음
- 이에 비해 유리 제품은 얼룩이 남지 않음

(4) 코스트코(COSTCO) 진출
- 같은 품목에서 두개 이상의 브랜드를 입점시키지 않는 경향
- 미국 소비자를 독점적으로 차지할 수 있음
→ 따라서, 코스트코 진출로 인한 소비자층 확보

본문내용
Lock!
ⅰ. 제품수명주기
ⅱ. SWOT분석
ⅲ. 시장환경분석
ⅳ. 진출전략
Ⅲ.
결 론
Ⅰ. About, Glass Lock
기업소개
설립일 : 1967년 6월 27일
주요사업 : 생활용품 / 유리병 / 캔 (대표 제품 : 글라스락)
자본금 / 자산총계 : 247,720,000원 / 534,693,000원 (2011년 11월기준)
공장 : 인천 / 천안 / 대구 / 논산
계열사 : 이테크 건설, 오-덱, 군장 에너지, 쿼츠테크, 이테크 인프라
BCG 매트릭스(제품분석)
High
Question
Star





Dog
Cash Cow
Low
Low
상대적 시장점유율
High
병, 캔 (Cash Cow)
(1) 병
40여 년 전통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대형음료, 주

하고 싶은 말
글라스락의 글로벌마케팅에 대한 hwp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