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유니클로 마케팅전략.pptx


목차
Ⅰ. 기업 개요 & 연혁

Ⅱ. 회사 이념 & 기업목표

Ⅲ. SWOT & STP 분석

Ⅳ. 마케팅환경 분석

Ⅴ. 4P 분석

Ⅵ. 타기업 비교

Ⅶ. 결론


본문
Unique Clothing Ware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1984년 히로시마에 1호점 개장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제조소매업
연 매출 5,964억 엔의 일본 대표 기업으로 성장함
일본 내에서는 760개 점포 이상 개점

MISSION & VISION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입을 수 있는 고품질의 베이직 캐주얼을 시장최저가격으로 제공한다.

LOW COST 경영
최고의 고객서비스 실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세계 시장 진출 전략 강화
국내 점포 확장
높은 수준의 인재 양성


2020년 그룹 전체의 매출 60조원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40조 매출
유니클로 만의 전문교육기관 FR매니지먼트 & 이노베이션 신설국내외 200면 내외 간부 육성

좋은 품질과 저가격
Basic한 디자인의 상품
마켓형태의 쇼핑을 제공
One-stop 쇼핑이 가능

강점이자 약점인 Normal한 상품
일본기업이라는 부정적 이미지
낮은 가격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급속한 Trend의 변화

경쟁 SPA브랜드들의 시장 진입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
고가 브랜드로의 포지셔닝 어려움




Lifestyle
초저가의 합리적인
VS
초고가의 차별적인

개인의 개성
Basic VS Individuality



주 타겟
20대 대학생

서브타겟
10대 후반의 청소년,주부

친 미디어적 성향
유행에 민감
저가격, 고품질의 옷을 원한다는 기본적인 심리 반영



‘중저가’ ,‘고품질’, ‘유행’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이미지로 포지셔닝



본문내용
준 / 200910733 신동권 / 201010695 권대훈
201010689 고경아 / 201010732 남해린 / 201010795 장지훈 / 201010817 최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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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개요 & 연혁
Ⅱ. 회사 이념 & 기업목표
Ⅲ. SWOT & STP 분석
Ⅳ. 마케팅환경 분석
Ⅴ. 4P 분석
Ⅵ. 타기업 비교
Ⅶ. 결론
PAGE:3
Ⅰ.기업개요 & 연혁
Unique Clothing Warehouse :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1984년 히로시마에 1호점 개장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제조소매업
연 매출 5,964억 엔의 일본 대표 기업으로 성장함
일본 내에서는 760개 점포 이상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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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기업개요 & 연혁
연 도
내 용
1984년


참고문헌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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