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hwp


목차
서론
1. 선정기업
2. 회사 연혁
3. 회사의 Vision & Mission Statement
4. 금양의 주요 유통채널
5. 재무제표 기본사항
6. 기업선정이유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Analysis
3. 내부역량분석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현황

결론
1. 전략 제안

참고문헌


본문
서론
1. 선정기업
이름 : 금양 인터내셔날
설립년도 : 1989년 5월 30일
대표자 : 박재범
본사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371-37번지 STX-V타워 20층 2007호
주요사업 : 주류수입 및 도매업(종합수입주류)
임직원 수 : 281
주주 수 : 58
취급 품목 : 와인 꼬냑 알마냑 브랜디 리큐르 럼 진 등

2. 회사 연혁
1989 - 주식회사 금양인터내셔날 창립 / 프랑스 Noble 와인 판매
1990 - 프랑스 Camus / 프랑스 Chabot / 미국 Jordan 독점공급
1993 - 프랑스 Pol Roger 독점공급
1995 - 미국 E&J Gallo 독점공급
1997 - 독일 Blue Nun 독점공급
1999 - 프랑스 J.Calvet 독점공급
2000 - 프랑스 Jean Moreau & Fils 독점공급
2002 - 호주 Lindemans 독점공급
2003 - 칠레 San Pedro 독점공급
2004 - 프랑스 Ginestet 독점공급
2005 - 아르헨티나 Trapiche / 이태리 Ruffino 독점공급
2006 - 프랑스 Jean Luc Colombo / 프랑스 Jean Berteau / 칠레 Concha y toro /
호주 Mcwilliams 독점공급
2007 - 스페인 Marques de Caceres / 프랑스 Albert bichot / 프랑스 Mechel Picard /
이태리 Gancia / 이태리 Michele Chiarlo / 호주 Yellow Glen /
뉴질랜드 Lawsons Dry Hills 독점공급
2008 - 이태리 Tommasi / 남아공 Nederburg, Two Oceans / 뉴질랜드 Matua Valley /
미국 Quady Winery 독점공급
2009 - 호주 Gancia Platinum 시리즈 / 프랑스 Albert Bithot Cremant 2종 /
칠레 1865 Limited Edition Syrah 독점공급
2011 - 스페인 Castillo Perelada / 프랑스 Vigneau Chevreau /
칠레 Cyt Marques de Casa Concha 시리즈 / 독일 Schloss Vollards /
프랑스 Henri Abele 독점공급
2012 - 미국 루이마티니, 아포틱 독점공급
3. 회사의 Vision과 Mission Statement
1) 현재의 Vision, Missiona Statement
Vision : 국내 와인 수입사 시장에서 유통 점유율 1위를 유지하자
Mission Statement :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여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한다.

2) 새로운 Vision과 Mission statement
Vision : 국내 와인 수입사 1위를 넘어 세계적인 와인 유통의 러브마크화
Mission Statement : 좋은 와인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태로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회사를 운영하며 직원들에게는 동기부여와 보상을, 주주들에게는 가치 있는 성장으로 보답하며 지속가능한 경영 모토로 국내 와인 시장의 성숙한 문화를 선도 한다.

4. 금양의 주요 유통채널
1) 대형 마트 - E-Mart 156개 매장, 홈플러스 127개 매장, 롯데마트 95개 매장
2) 백화점 - 롯데백화점 39개 매장, 신세계백화점 11개 매장, 현대백화점 13개 매장
3) 편의점 - Family Mart 6,800개 매장, GS25 6,600개 매장, 세븐일레븐 5,500개 매장, 미니스탑 1,700개 매장


본문내용
강다예
컨벤션경영
2009105656
박경현
관광경영
2005101448
박성일
컨벤션경영
빌 궁
조리경영
2010105342
손 빈
이원재
컨벤션경영
2010110245
이철진
호텔경영
2011105242
이현호
호텔경영
2009105432
장 나
컨벤션경영
목차
서론
1. 선정기업
2. 회사 연혁
3. 회사의 Vision & Mission Statement
4. 금양의 주요 유통채널
5. 재무제표 기본사항
6. 기업선정이유
본론
1. 외부환경분석
2.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Analysis
3. 내부역량분석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현황
결론
1. 전략 제안
참고문헌
서론
1. 선정기업
이름 : 금양 인터내셔날
설립년도 : 1989년 5월 30일
대표자 : 박재범
본사 :

참고문헌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21022025001 - 서울신문
금양인터내셔날 2008~2011 감사보고서 - 전자공시시스템
최근 주요 주류 수출입 동향 - 관세청 보도자료
주류출고동향 2010 국세청
세계 애주가들 우리술 참맛에 빠지다 2009 국세청
한미 FTA로 달라지는 우리생활, 한미 FTA 2011
http://www.kwsia.or.kr 한국주류수입협회
http://www.kwawine.or.kr 한국와인협회
와인 커뮤니케이션, 세경, 고재윤
와인과 스피리츠 세계의 이해, WEST 2005
경영전략5판, 박영사, 장세진
Marketing Overview 금양인터네셔날
이코노믹 조선 2007 6월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