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마케팅전략 동아제약 마케팅전략 제안

마케팅전략 동아제약 마케팅전략 제안
[마케팅전략] 동아제약 마케팅전략 제안.ppt


목차
1.현황 및 문제점
-내부분석
-외부분석
-SWOT



2.해결책제안
-Sub-brand Launching
Targeting
Positioning
4P

Product
Price/Place
Primotion


본문
강점
-박카스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낮은 원가우위
-축적된 자산과 역량들

약점
-자양강장제로 고착화 된
소비자들의 인식
-에너지 음료로서 박카스에 대한
동아제약의 소극적 태도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고성장
-2-30대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기존 시장의편중된 소비자층

위협
-많은 경쟁자, 낮은 진입장벽
-고카페인으로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태도

에너지드링크 시장경쟁 격화
-지난해 에너지 드링크 시장 300%상승
-기존 제품 이외에도 2세대 에너지음료 계속 춠
-해외 유명 제품 국내시장 진출

에너지 드링크와 박카스의 모호한 포지셔닝

-박카스 = 피로회복제 → 박카스의 의약외품 전환 → 소비자들의 포지셔닝 인식 혼동
-간접 경쟁자들과의 무한경쟁 불가피

동아제약의 새로운 브랜드 CHOA (초아)
CHOA: 자신을 태워 세상을 비춘다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여 새로운 브랜드 출시
과도한 경쟁 회피를 위해 여성이라는 틈새시장 개척

왜 여성 고객인가?
기존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주요 타겟은 2-30대 남성
-BUT, 여성이라는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 → 고객층 확대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소비자 남녀 성비 7:3
니치마켓으로서 성장 가능성 있음

여성 소비자 가치 상승
여성 사회활동 증가,경제적 증력 상승, 트렌드 창조자로서 역할


여성 멘토 스쿨

여성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멘토스쿨개최
-삼성의열정락서벤치마킹

2-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멘토 초핑
-여성구호활동가 한비야
-모델 장윤주
-평창 올림픽 대변인 나승연등

CHOA의 그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브랜드
컨샙과 일치하며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


본문내용
0 1,000
VS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CJ’올리브영, 이마트’ 분스(BOONS), 카페베네 ‘디셈버 21, GS’ 왓슨스



피곤해
에너지드링크는
몸에 안좋잖아!!
아니야!!
이건 달라~
드링킹, 드링킹~
자! 이거 먹고 힘내!

‘나이키우먼레이스 인터넷 광고영상 캡쳐’, 2012


‘나이키우먼레이스 행사이미지’, nikerunningblog.com,2012.5
왼쪽, 애경’ 리큐맨의 판촉행사 모습, 오른쪽, 2-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훈남 배우 ‘송중기’
CJ inner b, 캠퍼스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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