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현황 및 문제점 -내부분석 -외부분석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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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해결책제안 -Sub-brand Launching Targeting Positioning 4P
Product Price/Place Primotion
본문 강점 -박카스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 -낮은 원가우위 -축적된 자산과 역량들
약점 -자양강장제로 고착화 된 소비자들의 인식 -에너지 음료로서 박카스에 대한 동아제약의 소극적 태도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고성장 -2-30대 남성을 타겟으로 하는 기존 시장의편중된 소비자층
위협 -많은 경쟁자, 낮은 진입장벽 -고카페인으로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태도
에너지드링크 시장경쟁 격화 -지난해 에너지 드링크 시장 300%상승 -기존 제품 이외에도 2세대 에너지음료 계속 춠 -해외 유명 제품 국내시장 진출
에너지 드링크와 박카스의 모호한 포지셔닝
-박카스 = 피로회복제 → 박카스의 의약외품 전환 → 소비자들의 포지셔닝 인식 혼동 -간접 경쟁자들과의 무한경쟁 불가피
동아제약의 새로운 브랜드 CHOA (초아) CHOA: 자신을 태워 세상을 비춘다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여 새로운 브랜드 출시 과도한 경쟁 회피를 위해 여성이라는 틈새시장 개척
왜 여성 고객인가? 기존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주요 타겟은 2-30대 남성 -BUT, 여성이라는 새로운 시장으로 진입 → 고객층 확대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소비자 남녀 성비 7:3 니치마켓으로서 성장 가능성 있음
여성 소비자 가치 상승 여성 사회활동 증가,경제적 증력 상승, 트렌드 창조자로서 역할
여성 멘토 스쿨
여성들을 위한 토크콘서트 형식의 멘토스쿨개최 -삼성의열정락서벤치마킹
2-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멘토 초핑 -여성구호활동가 한비야 -모델 장윤주 -평창 올림픽 대변인 나승연등
CHOA의 그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브랜드 컨샙과 일치하며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
본문내용 0 1,000 VS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CJ’올리브영, 이마트’ 분스(BOONS), 카페베네 ‘디셈버 21, GS’ 왓슨스
아 피곤해 에너지드링크는 몸에 안좋잖아!! 아니야!! 이건 달라~ 드링킹, 드링킹~ 자! 이거 먹고 힘내!
‘나이키우먼레이스 인터넷 광고영상 캡쳐’, 2012
‘나이키우먼레이스 행사이미지’, nikerunningblog.com,2012.5 왼쪽, 애경’ 리큐맨의 판촉행사 모습, 오른쪽, 2-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훈남 배우 ‘송중기’ CJ inner b, 캠퍼스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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