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9일 금요일

어린이집(유치원)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유치원) 보육실습일지
어린이집 보육실습보고서,보육일지,실습사례.hwp


목차
Ⅰ.동화들려주기
1. 영역소개
1) 동화의 교육적 가치
2) 동화의 선택
3) 동화교육의 방법 및 교사의 역할
4) 동화교육의 주의점 및 교사의 역할

2. 실제활동자료
1) 실제 활동사례: 그림동화
2) 실제 활동사례: TV동화
3) 실제 활동사례: 블록동화

Ⅱ. 이야기 나누기 활동
1. 영역소개
2. 실제 활동자료
1) 실제 활동사례: 동화를 이용한 이야기나누기
2) 실제 활동사례: 동화를 이용한 이야기 나누기+조작활동을 이용한 이야기 나누기
3) 실제 활동사례: 융판을 이용한 이야기 나누기







Ⅱ. 이야기 나누기 활동
1. 영역소개
2. 실제활동자료

본문
- 동극으로 아이들의 역할에 따른 목걸이를 만들어 가서 활동을 했지만 뭔가 부족한 거 같았다. 나중에 담임선생님께서 조언하시기를 “음악과 함께 어우러졌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말씀해 주셨다. 예로 들어 핑크구름이 나타날 때는 조용함 음악이 파랑구름이 나타날 때는 경쾌한 음악을, 또 둘이 만나 천둥 번개가 칠 때 실제의 음향을 사용하는 것 등.아이들의 활동을 극적으로 끌어내기 위해서 음악을 통해 그 분위기를 맞추는 게 좋을 거 같다.
그리고 수업에선 한 역할 당 한 아이씩 정해서 진행했는데 장소가 많이 확보된 교실에서는 단체별로 역할을 지정해서 전체아이들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본문내용
화들려주기
1. 영역소개
1) 동화의 교육적 가치
아동들은 동화 작품을 통하여 깊은 감동과 풍부한 체험을 하게 된다. 이러한 경험의 확대는 아동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인생관을 심어 주며 동화의 교육적 가치 즉, 문학 작품으로서 만의 가치가 아닌 아동이 성장해 가면서 터득해야할 삶의 의미와 지혜를 일깨워 주는 그 이상의 빛나는 가치가 있다.
D. Adler에 의하면, ‘동화를 접하게 될 때 상상력을 계발하고 경험하며, 어린이가 이상향으로 나가도록 자극을 주게 된다.’ 라고 했고, 석용원은 좀 더 구체적인 서술로 ‘예술 교육으로서 인간의 의식으로 도달할 수 없는 높은 예술 세계를 맛보게 하고, 어린이들을 현실에서부터 해방시켜 주며, 끝없는 상상력으로 옛날과 미래를 오가며, 한 번도 경험하지 않았던 세계 곧 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