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일요일

마케팅 유로 디즈니

마케팅 유로 디즈니
[마케팅] 유로 디즈니.hwp


목차
1. 디즈니는 유럽 관광객들의 소비패턴을 예측하는데 있어 왜 그와 같은 오류를 범했을까?

2. 어떻게 하면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차이점에 대해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

3. 프랑스인들과 함께 일을 할 때 섬세함을 존중하고 회사의 호의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오.


4.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과, 유로 디즈니의 실패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두 케이스는 어떤 점에서 다른 것일까?

5. 만일 유로 디즈니가 파리 외곽이 아닌 유럽의 다른 곳에 위치했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었을까? 그 이유는?

6. “미키마우스와 디즈니파크는 혐오스런 미국 문화이다.” 이 비판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7. 유럽 소비자들과, 관광중개업자, 즉 여행사직원, 관광가이드, 관광버스 기사 등을 함께 만족시킬 수 있는 강한 마케팅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 보시오.

8. 입장객 수가 정체되고, 이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새로운 놀이시설은 앞으로 오랜 기간 동안 준비되기 힘든 상황에서 입장권 가격을 올리는 것이 타당한지 여부에 대해 토론해 보시오.



본문
1. 디즈니는 유럽 관광객들의 소비패턴을 예측하는데 있어 왜 그와 같은 오류를 범했을까?

디즈니가 유럽 관광객들의 소비패턴을 예측하는데 여러 가지 실수가 있었다. 첫째, 지나친 낙관주의 태도였기 때문이다. 회사 경영진들은 너무 성공할 것을 걱정했지만, 모든 사람이 유로 디즈니에 대해 긍정적이지만은 않다는 사실이 표출되기도 하였다. 좌파 시위자들은 유로 디즈니의 상장 축하연에서 미키 고 홈 이라는 푯말을 들고 회사 경영진에게 달걀과 토마토 케첩을 퍼부었으며, 몇 사람들은 프랑스 문화를 오염시킬 미국문화라고 비난하였다.
둘째, 오만함과 자만심으로 가득 찬 행동들 때문이었다. 디즈니는 과거의 성공으로 인해 너무나도 자만한 태도를 보였고 이는 결과적으로 실패를 불러왔다고 생각한다. 미국과 일본에서 성공한 경험이 스스로 자신만만한 태도로 이끌었고 상대방의 건설적인 아이디어와 관심을 무시하는 행동을 보였다. 또한 미국식 성공을 프랑스식으로 적용시켰기 때문에 그 나라의 문화화 환경도 무시한 셈이다. 프랑스인들은 자존심이 강하고 예민한 성격 때문에, 자만심이 높은 미국인의 행동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즉, 디즈니는 과거의 성공을 믿고 너무 자만했으며 단순하게 미국식으로 프랑스 인들을 생각했기 때문에 프랑스 사람들의 예민하고 까다로운 감성, 생각을 읽어내지 못했다.


본문내용
첫째, 지나친 낙관주의 태도였기 때문이다. 회사 경영진들은 너무 성공할 것을 걱정했지만, 모든 사람이 유로 디즈니에 대해 긍정적이지만은 않다는 사실이 표출되기도 하였다. 좌파 시위자들은 유로 디즈니의 상장 축하연에서 미키 고 홈 이라는 푯말을 들고 회사 경영진에게 달걀과 토마토 케첩을 퍼부었으며, 몇 사람들은 프랑스 문화를 오염시킬 미국문화라고 비난하였다.
둘째, 오만함과 자만심으로 가득 찬 행동들 때문이었다. 디즈니는 과거의 성공으로 인해 너무나도 자만한 태도를 보였고 이는 결과적으로 실패를 불러왔다고 생각한다. 미국과 일본에서 성공한 경험이 스스로 자신만만한 태도로 이끌었고 상대방의 건설적인 아이디어와 관심을 무시하는 행동을 보였다. 또한 미국식 성공을 프랑스식으로 적용시켰기 때문에 그 나라의 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