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일 화요일

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 삼성전자
마케팅제출용.pptx


목차
선정동기
TREND
SWOT&STP
경쟁우위원천
문제점 및 해결방안
예상결과

본문
선정 동기
웹 스퀘어드 (Web Squared), 디지털 스트레스 (Digital Stress) 치매(癡呆), 스마트폰 포비아(SmartPhone Phobia)

전자 부분에서 명실상부한 위치
But, 5% 미만의 스마트폰 점유율


SWOT
보급형
브랜드인지도
믿을만한 A/S
다양한 제품군
업그레이드 지원
우수한 멀티미디어 성능
현재까지 현 시장에서 많은 고객확보

한정된 어플리케이션
아이폰이 가진 경쟁력
상대적으로 낮은 속도와 터치감
출시한 제품에 대한 느슨한 사후관리

제휴회사 증가
스마트폰 점유율 14%
고객의 상징적 욕구의 증대
동종 업체들의 비슷한 요금 수준

제휴기업의 성과 저조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짐
경쟁사의 새로운 전략 채택
노트북, 아이패드, 넷북의 등장

인구 통계적 변수
- 10대 (11.9%), 20대(38.2%), 30대(32.5%)
- 남성 (67.7%) ,여성(32.3%)
- 사무직 (41.4%), 학생(25.2%)
- 500만 원 이상의 고소득자( 32.2%)

일반적 행동변수
- 업무장소의 다원화와 현대인들의 업무수행형태
- 사회적 위상을 얻고자하는 상징성

제품 관련 행동적 변수
- 브랜드 충성도
- 보급형


시간과 장소에구애받지 않는모바일 환경

멀티미디어&인터넷 활용도높고친근한 세대 20,30대 남성

여성의 사회진출확대
주요고객으로 성장
이미 높은 점유율
기존의 소비자들을 포용, 새롭게 주고객 층을목표고객

올해 연구개발(R & D) 투자규모는 7조2721억원
세계 기업브랜드 가치19위 ( 전년도 2계단 상승`)
김연아 선수올림픽 후원+ 축구팀첼시 후원
옴니아 체험 마케팅

전 세계적 유통망을 형성 인건비가 저렴한 지역 생산시설

CRM:이동통신3사와의 제휴 , 방대한 고객베이스 보유

Price:뛰어난 성능과 품질로고가정책과+ 중저가 정책




본문내용
eb Squared), 디지털 스트레스 (Digital Stress) 치매(癡), 스마트폰 포비아(SmartPhone Phobia)
전자 부분에서 명실상부한 위치
But, 5% 미만의 스마트폰 점유율

NOKIA
38 %
RIM
19.4 %
APPLE
16.1 %
htc 16.2 %
기타 16.2 %

T r e n d
Smart phone
The chasm
Innovators, technology
enthusiasts
Early adopters, visionaries
Early majority pragmatists
Late majority conservatives
Laggards skeptics
Customers want technology
and performance
Customers want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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