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0일 토요일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전략 수립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유형
4)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최근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은 단순히 교육훈련 활동 자체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교육훈련을 통해 도출된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결과 중심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교육훈련의 평가 역시 단순 지식과 기술의 증가 보다는 실제 변화된 행동과 재무적 결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러한 교육훈련 패러다임 전환은 다양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역량개발과 교육훈련의 결과 중심 교육훈련 평가 모형과 도구 개발, 이를 활용한 교육 성과 분석을 사업목적으로 설정하고 있다. 또한

본문내용
의 의미
1)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
2)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전략 수립
3)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에 따른 유형
4) 기업에서의 교육훈련 평가의 의미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최근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은 단순히 교육훈련 활동 자체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교육훈련을 통해 도출된 결과에 초점을 두는 결과 중심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에 따라 교육훈련의 평가 역시 단순 지식과 기술의 증가 보다는 실제 변화된 행동과 재무적 결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러한 교육훈련 패러다임 전환은 다양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역량개발과 교육훈련의 결과 중심 교육훈련 평가 모형과 도구 개발, 이를 활용한 교육 성과 분석을 사업목적으

참고문헌
고기순, 교육훈련의 실무전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 논문, 경원대학교, 2002
곽재덕, 기업 교육훈련 참여자의 학습동기와 자기효능감, 유인가, 직무몰입 및 상사지원의 관계, 서울대학교, 2010
김진모, 직무교육훈련의 유효성과 그 영향요인,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이혜림, OJT 교육훈련의 종업원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4
김안국, 기업 교육훈련의 생산성 효과 분석, 경제학연구, 2002

하고 싶은 말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의 필요성과 평가의 의미에 대해 정리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