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1일 목요일

보편적 초등교육의 영향

보편적 초등교육의 영향
보편적 초등교육의 영향.pptx


목차
1.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의 중요성
2. 보편적 초등교육의 긍정적 영향
3. 교육지원 project
4. 한국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
5. Time table



본문
교육 분야는 사회적 기회를 제공하는 데 효과적인 빈곤감소 중점 분야
빈곤의 악순환을 끊고 국민이 보다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균등한 교육 기회 라는 사회적 기회가 제공되어야 함

공식적인 초등학교 취학연령에 도달한 어린이들이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뿐 아니라,
초등교육을 완전히 이수하게 하는 것또한 중요


UNDP의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_
1999년, 초등학교 연령에 있는 아동 중 1억 3백만 명의아동이 초등교육을 받지 못하거나 중도 포기
2006년, 이 연령대의 전체 인구 증가 와 함께 초등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의 수는 7천 3백만 명 으로 줄어듬
특히, 아시아 지역의 보편적 초등교육 등록 성장률은 2006년 90%로 오름

지적 빈곤(Intellectual poverty)
_
지식의 빈곤(knowledge poverty)이라는 절대적 개념을 넘어서서 타인에 대한 상대적 박탈 까지 포함하는 개념
이때 나타나는 상대적 박탈감은 자원이나 생활양식에 따른 상대적 관점이기에
그들이 느끼는 박탈감은 불평등을 넘어 스스로의 자존감을 낮추어 자신들을 하위 계층 문화로 생각하게 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들의 빈곤에 대한 의문을 가지기보다는 순응하는 삶 을 살게 됨

교육과 아동사망률 및 모성보건
_
산모가 18세 이하일 경우 신생아가 1년 이내에 사망할 가능성은 산모가 18세 이상일 경우에 비해 60%나 높다.
또한 매년 15세에서 18세 사이의 어린 여성 7만 명이 출산 중에 사망하고 있다.
사망한 산모의 99%는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특히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과 남아시아 국가들이 전 세계 산모 사망 사례의 87%를 차지하고 있다.

남학생 100명 당 여학생의 비율이 97~103명일 때
성별균형이 이루어졌다고 판단
보편적 교육이 실현된 지역은
그렇지 못한 지역보다
양성의 평등과 여성의 농력이고양된 지역으로 분류

양성 평등 혹은 여성능력의 고양은
결국 노동에서 그 기초를 마련
일다운 노동의 확보는
교육으로부터 소외 되었을 때
그 가능성이 멀어짐

학교에서 그들의 빈곤과 보건을 해결할 수 있다면,
그들의 발걸음이 학교로 옮겨지지 않을까?

세이브 더 칠드런과 수평적 거버넌스 관계를 통해
사업을 진행

단기적으로,
Nizer의 아동 취학율, 졸업율 증가

장기적으로,
Nizer가 자생할 수 있는 인적 토대를 다지는데 도움


본문내용
project
4. 한국 국민들에게 미치는 영향
5. Time table


교육 지원 project
목표 2.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
세부목표 3. 2015년까지 전 세계 아동이 초등교육의 전 과정을 마칠 수 있도록 함
외교통상부
국제협력국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의 중요성


교육 분야는 사회적 기회를 제공하는 데 효과적인 빈곤감소 중점 분야
빈곤의 악순환을 끊고 국민이 보다 인간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균등한 교육 기회 라는 사회적 기회가 제공되어야 함
공식적인 초등학교 취학연령에 도달한 어린이들이 교육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뿐 아니라,
초등교육을 완전히 이수하게 하는 것 또한 중요
외교통상부
국제협력국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의 중요성


UNDP의 중간 보고서에 따르면,
_
1999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