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8일 일요일

프랑스의 문화 프랑스의 샹송 (제목:샹송? 그게뭐지?) A+ 자료

프랑스의 문화 프랑스의 샹송 (제목:샹송? 그게뭐지?) A+ 자료
샹송[1][1].hwp


목차
목차


1. 서장
- 샹송? 그게 뭐지?
- 에디뜨 삐아프(Edith Piaf)

2. 샹송이란?
- 샹송의 역사
- 근대의 샹송
- 벨 에포크 시대의 샹송
- 현대의 샹송
- 샹송의 위기

3. 샹송과 친해지기
- CF/드라마,영화 OST로 친해지기
- 불후의 명곡으로 친해지기
- 샹송과 고정관념

4. 맺음말
- 샹송, 프랑스 그리고 한국

본문
샹송에 대해서 잘 알려면 참고 문헌이나 자료보다는 음악 그 자체를 듣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비록 많은 음악을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레포트를 쓰기에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들어보았다.

본문내용
송의 위기
3. 샹송과 친해지기
- CF/드라마,영화 OST로 친해지기
- 불후의 명곡으로 친해지기
- 샹송과 고정관념
4. 맺음말
- 샹송, 프랑스 그리고 한국
1. 서장
샹송? 그게 뭐지?
샹송은 나에게 있어서 그냥 음악의 한 장르일 뿐이었다.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나랑은 전혀 인연이 없었으며, 관심을 가질 생각조차 없었다. 평소 힙합, 발라드, R&B, 락, 팝송 심지어 70,80노래도 거리낌없이 듣는 나이지만 샹송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내가 아는 샹송은 중학교 시절 음악시간 때 들었던 ‘샹젤리제’ 정도 밖에 없었다. 우선 내가 관심이 없었던 이유는 샹송의 이미지 때문이였다. 가끔씩 광고에서 나오는 노래들이 모두 조용하고 산뜻한 느낌이 들어서 좋긴했지만 내가 굳이 찾아서 들어야겠다는 생각은 전혀 들

참고문헌
박홍진 저 / 이야기 샹송 칸초네 여행 / 삼호출판사
오귀스트르 브르통 저 / 이은국 역 / 빠담 빠담 빠담 / 지구촌
전금주 저 / 샹송 / 살림출판사

하고 싶은 말
이 레포트로 A+ 맞았습니다.
서론에 저의 생각 본론에 내용 결론에 저의 생각 모두 써놨고,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다 써놨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