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결혼정보회사 듀오 서비스마케팅전략

결혼정보회사 듀오 서비스마케팅전략
결혼정보회사 듀오 서비스마케팅전략.pptx


목차
1.서론
- 기업 선정 이유
- 자사 분석
- 시장 분석
- 경쟁사 분석(positioning map)

2.본론
- SWOT분석
- 4P분석(promotion)
- STP분석
*** 4조만의 교수님 결혼 맞춤 정보 ***

3.결론
-듀오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본문
중매 결혼의 성행
-아직도 전체 결혼의 1/3정도는 중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1. 결혼을 집안과 집안의 만남으로 보는 뿌리깊은 유교 문화의 영향

2. 젊은 세대의 실리 추구 경향

3. 사회경제적 배경의 변화
⇒ 주변 사람들에 의한 친분적 소개 문화 자연 쇠퇴. 그 부분의 역할을 결혼정보업체가 대신


1. 신뢰성
마: 확보하고 있는 배우자감도 적어 상대가 원하는 이상형을 제대로 구해 주기가 어려운 형편

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데이터를 통해 짝짓기를 해준다는 점에서 성사율도 높고 믿음이 간다

2. 신분노출
마: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기는 상류엘리트층이 신분노출에 대한 우려 때문에 마담뚜로부터 등을 돌리고 있다.

결: 보안 철저

3. 비용
마:맞선 때마다 소개비를 따로 내고 성혼 사례비를 내야 한다. 뒷돈 거래가있다

결: 특별회원은 회비가 최고 150만원을 넘지 않고 10명∼15명을 소개 받을 수 있음


․ 중앙부처&공기업, 지자체, 금융권, 민간기업, 각종단체& 협회 등 많은 파트너들과 제휴
․ 14개의 네트워크와 360여 명의 전문가
․ 2만 6천여 명의 회원 수가 이상형을 만날 확률을 높임
․ 고급화 전략 → 성공
․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 개발
․ TV광고를 하기 보다는 TV프로그램들에 협찬함으로써 고급화 전략을 유지하면서 광고 효 과를 높임



․ PPL 광고의 고비용으로 인한 낮은 마진율

․ 사람과의 관계를 다루고 매칭하는 업무 특성 상 전문 인력의 양성이 어려움


․ 결혼정보회사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거부감
․ 인위적인 만남보다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선호함
․ 사람을 상품으로 보고 등급화 한다는 사람들의 부정적인 인식
․ 동종 업계 간의 경쟁이 치열


․ 저출산 문제로 결혼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면서 결혼서비스 업체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음
․ 연계 상품을 위한 사업 확장의 기회 높음

․ 최초 상기도, 신뢰도, 서비스 품질, 충성도 1위


특수 계층 공략
*미혼남녀
*재혼남녀 – 소비자의 필요의 따라 신설
*노블레스 클럽
– 학력, 재벌, 직업 등에 차등 두
어 1500명 정도 제한,
– 일반회원 연회비 보다 4~5배 가
격차이 불구 회원들 적극 지지



① 인구 통계적 변수 : 주 회원 - 20~30대 미혼 남녀

주 매출 – 회원 가입비에 의존

② 지리적 변수 : 매우 중요 요소
전국 11개 지점 – 네트워크망
해외 시장 – LA, 뉴욕, 현재 홍콩지사 설립 추진

③ 심리적 변수 :노블레스 클럽 – 의사,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등의 전문
직 연구원, 외국인 근무자, 고위층 자녀들
자신의 수준에 부합하는 대상 찾고자 상류층 회원 욕구
만족

④ 제품 관련 변수 :신뢰 중요
가입회원의 호적등본, 졸업증명서 등의 증빙서류 제출
철저한 신원확인 후 커플 매칭 시스템, 전담 매니저
책임관리




본문내용
OT분석
- 4P분석(promotion)
- STP분석
*** 4조만의 교수님 결혼 맞춤 정보 ***
결론
-듀오가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Contents
PAGE:3
서 론
선정 이유
자사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PAGE:4
선정 이유
자사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선정 이유
자사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다양한 서비스업 중에 왜 하필 결혼정보 회사일까?
PAGE:5
선정 이유
자사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상호: 듀오정보 주식회사/Duo information Inc.
설립일: 1995년 2월 1999
년 1월 번인전환
대표이사:김혜정
종업원수:전문 커플매니저만 370여명

www.duo.co.kr
합리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어나가는 것
PAGE:6
선정 이유
자사 분석


참고문헌
www.duo.co.kr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120330000416 듀오정보 감사보고서

조선일보 듀오 관련 기사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04/2010100401370.html

http://newsplu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07/2010100701709.html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11/2012071101597.html

http://www.cyworld.com/ae17sqx2/6069456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