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6일 토요일

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및 컴투스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컴투스 개선방안 제안

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및 컴투스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컴투스 개선방안 제안
컴투스 기업분석및 컴투스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개선방안 제안.hwp


목차
Ⅰ서론
1. 컴투스 기업소개
2. 업계 현황

Ⅱ본론
1. 컴투스의 경영전략목표
2. 컴투스 타이니팜 마케팅 4P전략
3. 컴투스 타이니팜 3C분석

Ⅲ결론
1. 컴투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
① 비디오 콘솔 게임의 맹추격
② 카카오톡 플랫폼의 등장

본문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타이니팜도 카카오톡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는 만만치도 않다. 현재에도 카카오톡에 들어가기 위해 2천여 개의 게임들이 평가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들은 자체적 마케팅 채널이 없는 중소 개발사들을 주로 대상으로 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카오톡을 플랫폼으로 한 게임들과은 모두 라이트한 게임들로 타이니팜과는 특징이 다르다. 대표적인 라이트한 게임인 애니팡은 가로세로 7×7블럭으로 구성된 게임판 위에 랜덤으로 배치된 동물그림들을 움직여 3개 이상이 연결되도록 배치해 제거하는 간단한 룰의 퍼즐게임이다. 이런 게임들은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장기적인 게임으로서의 경쟁력은 없다.


본문내용
랫폼용 게임을 개발/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입니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0여개의 모바일게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인기게임으로 <Tiny Farm by Com2us> <홈런 배틀2> < 미니게임천국> <슈퍼액션 히어로 시리즈> 등이 있다.
컴투스 히스토리
1998년 설립 당시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사가 아니었다. 연 매출 1억5000만원의 소소한 꿈을 꾸는 대학동기 3명이 막연한 무언가를 이뤄보자는 취지하에 뭉치면서 시작됐다.
첫 번째 위기
“MP3플레이어 개발과 인터넷 포털서비스, 가정용 아케이드게임기 등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시작조차 못했거나 실패를 맛본 사업들이

참고문헌
-웹
컴투스 홈페이지 내 보도자료
http://www.com2us.com/kr/company/press_view.asp?intSeq=7556&intPage=1
네이버 매거진캐스트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contents_id=15331&category_type=magazine
“콘솔 게임 홀리데이 시즌 특전 누려라”, <지디넷 코리아>, 백봉삼 기자, 2012.11.30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1130120101&type=xml
네이버 블로그 http://mobizen.pe.kr/1092
기획, 스마트폰 골드러쉬⑤ 월매출 10억원도 거뜬, <데일리게임>, 2012.3.12
http://dailygame.co.kr/news/read.php?id=57522
“국내 게임업체 니하오~ 13억 중국시장”,
http://www.bloter.net/archives/122606
“타이니팜, 게임 안 하는 여성부터 분석했다”, <디스이스 게임>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307757&category=17602
“여성 45% 타이니팜, 감성을 자극했다”, <디스이스 게임>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260712&category=103
“스마트폰 소셜게임 경쟁 새국면”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112002010931749002
“룰더스카이도 꺾었다 타이니팜 성장세 무섭네”, <데일리게임>
http://www.dailygame.co.kr/news/read.php?id=59614
여심을 잡아라여성게이머가 블루오션으로, <조선비즈>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11/2012041101150.html
“스마트콘텐츠2012컨퍼런스, 타이니팜 인기 비결은 시즈널 업데이트 <게임동아>
http://game.donga.com/64821/
“컴투스 위기와 기회 15년의 기다림 그리고 도전”, <게임조선>,2012.11.22 ,이민재 기자
http://www.gamechosun.co.kr/article/view.php?no=95253
http://www.com2us.com/kr/company/overview.asp?dep=1&sub=1



하고 싶은 말
컴투스 COM2US 기업분석및 컴투스 마케팅전략분석과 문제점및 컴투스 개선방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