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일요일

삼성전자 CRS marketing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CRS marketing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CRS marketing 마케팅전략.pptx


목차
1.목표 설정 방향 및 현 시장상황
2.주제 선정 및 그 이유
3.CRS의 개념
5.CRS marketing의 다각도 분석
6.실질적인 마케팅전략및 기대효과
7.향후 5년 간의 계획 수립및 예산도출


본문
CSR MARKETING

CSR의 정의
기업의 사회책임이라는 뜻으로 기업이 경제적 책임이나 법적 책임 외에도 폭넓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업 경영방침의 윤리적 적정, 제품 생산 과정에서 환경파괴, 인권유린 등과 같은 비윤리적 행위의 여부, 국가와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정도, 제품 결함에 대한 잘못의 인정과 보상 등을 내용으로 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CSR을 표준화한 ISO26000의 국제규격을 제정한다고 공표했으며, CSR라운드라 불리는 이 규격은 환경경영, 정도(正道)경영, 사회공헌을 그 기준으로 정하고 있다.


CSR marketing 선정이유
출시시기마다 비슷한 스펙
아이폰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필두로 획일화 되는 디자인
이런 비슷한 기능과 비슷한 디자인속에서 독점현상이 나타나는 Samsung과 Apple
그이유는 무엇일까?→ 기업의 image


본문내용
S의 개념
5
CRS marketing의 다각도 분석
6
실질적인 마케팅전략및 기대효과
7
향후 5년 간의 계획 수립및 예산도출

휴대폰 개혁 시기
1988
2013
1996
2005
2007
2009
Motorola 스타택
Motorola 레이저폰
Sanmsung 햅틱
Apple 아이폰3
2010
Apple 아이폰4
Samsung galuxys
스마트폰
춘추 전국시대

성공사례
아이폰의 KT에서만의 공급
모토롤라의 레이저폰
햅틱의 첫번째 터치폰
성공사례를 통한 Marketing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의 독과점 제공
혁신적인 디자인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의 개발
판매전략의 성공과 벤치 마킹
새로운것을 개발, 제휴는 현상황에서 비현실적이다.

기업
이미지
이 다섯 가지중 가장 현실

참고문헌
http://er.asiae.co.kr/erview.htm?idxno=2012012716480977507)
http://mobizen.pe.kr/1143
서울대학교 지속경영 전략 연구회 (http://cafe.naver.com/snucsr/15)
http://blog.naver.com/ollehdaebong?Redirect=Log&logNo=157768102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765각자 조사한 출처 붙여넣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