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1일 일요일

마케팅 스마트폰 HTC

마케팅 스마트폰 HTC
[마케팅] 스마트폰 HTC.docx


목차
1. HTC의 성공은 대만 최대의 재벌인 왕융칭이라는 배경이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 주장에 대해 토론해 보자.
2. 선도자의 이익은 성공해서 살아남은 선도자의 이익을 결과론적으로 지칭하는 것이지, 실제 선도자가 되기 위해 리스크를 갖고 시작했다가 실패한 수많은 사례들을 의도적으로 배제하고 있다. 이 주장에 대해 토론해보자.
3. 초기 윈도우폰 시장에 수많은 거대기업들이 뛰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HTC만 살아남아 윈도우폰 시장을 지배하게 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4. HTC는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HTC만의 차별화를 이룰 수 있을까?
5. 주요 핵심부품업체와의 수직계열화를 이루지 못한 HTC가 과연 앞으로도 하드웨어에서의 혁신성을 계속 지켜나갈 수 있을까?
6. 한국에서의 HTC 성과는 어떠한가? 세계시장에서만큼 인정받고 시장에서 성공하고 있는가? 만일 결과가 다르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
1. HTC의 성공은 대만 최대의 재벌인 왕융칭이라는 배경이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다. 이 주장에 대해 토론해 보자.

‘왕융칭’이라는 끈질긴 인내와 자립심을 가진 인물이 없었다면 성공과 HTC의 존재는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세홍의 아버지 왕융칭은 대만에서 ‘경영의 신’이라고 불린 최고의 부자이자 석유화학재벌로서 혁신적인 신제품 - 한 손에 들 수 있는 컴퓨터- 이 통신과 결합한다면 앞으로의 컴퓨터 세계를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는 뚜렷한 비전을 갖고 있었다고 하는데, 이는 그의 경제적, 사회적 위치에 걸맞은 생각이었다고 본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어느 정도 지식 수준이 있기 때문에 저러한 생각도 가능했을 것이다. 더해서, 그녀는 아주 자연스럽게 아버지 계열사이자 자신의 언니가 설립한 FIC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아나갔고 그 후에도 위기가 있으면 자신의 배경을 이용하여 위기를 극복하고는 했다. 따라서 그녀의 배경 없이는 HTC의 성공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러나 HTC의 성공에는 왕융칭이라는 배경이 중요하긴 했지만 왕쉐홍의 열정과 비전, 그리고 줘화투와 저우융밍과 같은 훌륭한 인적자원이 중요했다고 생각한다. 왕쉐홍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라이선스를 얻고 협력업체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그녀의 집안배경 때문이 아니라 열정이 HTC를 더 성공적인 기업으로 이끌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여자의 몸으로 10킬로그램이 넘는 컴퓨터 장비를 가지고 다니면서 적극적으로 빌게이츠를 설득하여, OEM라이센스를 얻을 수 있었고, 세계최초의 윈도우 PDA를 개발하였다. 또한 구글과의 협력을 통하여서도 그녀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이것은 그녀가 재벌이기 때문이 아니라, 그녀의 열정과 노력, 협상력이 주목 되었다고 본다.


본문내용
질긴 인내와 자립심을 가진 인물이 없었다면 성공과 HTC의 존재는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세홍의 아버지 왕융칭은 대만에서 ‘경영의 신’이라고 불린 최고의 부자이자 석유화학재벌로서 혁신적인 신제품 - 한 손에 들 수 있는 컴퓨터- 이 통신과 결합한다면 앞으로의 컴퓨터 세계를 지배할 수 있을 것이라는 뚜렷한 비전을 갖고 있었다고 하는데, 이는 그의 경제적, 사회적 위치에 걸맞은 생각이었다고 본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어느 정도 지식 수준이 있기 때문에 저러한 생각도 가능했을 것이다. 더해서, 그녀는 아주 자연스럽게 아버지 계열사이자 자신의 언니가 설립한 FIC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아나갔고 그 후에도 위기가 있으면 자신의 배경을 이용하여 위기를 극복하고는 했다. 따라서 그녀의 배경 없이는 HTC의 성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