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JYP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ppt


목차
01_기업 소개
02_환경분석
03_SWOT분석
04_STP & 4P
05_N-MKT
06_결론


본문
기업소개
JYP ENTERTAINMENT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 및 판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

Vision & Strategy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목표
세계시장을 무대로 신인발굴 및 육성, 컨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등을 테크놀러지와 결합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도적 역할 추구


1997. 11. 태흥기획 주식회사 법인 설립
1997. 05. 박진영 3집 ‘썸머징글벨 음반기획/출시
1999. 01. god 1집 ‘어머님께’ 음반 Producing
2000. 01. 박지윤 4집 ‘성인식’ 음반기획/출시
2001. 04. ‘주식회사 제이와이피 엔터테인먼트’로 社名 변경
2002. 01. 서울 강남구 청담동 JYP 센터 완공, 본사 이전
2002. 04. 2002년 FIFA 월드컵 공식 음반 제작참여
2002. 05. 비 1집 ‘나쁜남자’ 음반기획/출시
2002. 06. 2003년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음반 제작
2002. 09. SK텔레콤과 업무제휴 및 June 서비스 Consulting 계약체결
2002. 10. 별 1집 ‘12월 32일’ 음반기획/출시
2002. 12. 노을 1집 ‘붙잡고도’ 음반기획/출시
2005. 06. 임정희 1집 ‘Music is my life 음반기획/출시
2006. 03. 임정희 2집 ‘사랑아 가지마’ 음악기획/출시
2007. 05 미국 뉴욕에 JYP ENTERTAINMENT 법인 설립중

지리적으로 인접한 아시아 국가 및 엔터테인먼트의 거대 시장
현지화 전략아래 필요에 따라 현지 오디션을 통해 인재 발굴
철저한 현지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구사

2000년대 이후 디지털 음반의 활성화로 인해
CD판매율은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

온라인 앨범판매의 증가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
BUT 전반적인 음반시장의 성장이 둔화된 상태

사회 / 문화적
외국 문화에 대한 선입견이 강함
타 인종에 대한 배타적인 생활 습관
힙합과 랩 – 흑인들의 생존과 저항의 수단

경제적
2001년 이후 음반산업의 전체시장규모 위축
무역자유화 및 글로벌화, 국가간의 교역이 활성화

기술적
P2P 활성화로 인한 디지털 음악의 발전
→ 매년 온라인 음반판매율 증가

법정치적
지적 재산권 강화, 표절 및 저작권에 관한 법률 강화

인구통계적
흑인과 백인간 선호하는 음악장르의 상이
COMPANY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 국내 최정상급 가수였던 박진영이 이사
비, 임정희, GOD, 아이비, 별, 노을, 박지윤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 다수 배출
타사와 차별되는 체계적인 스타양성 시스템 구축
월드스타 비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 미국 현지에서 음원 판매의 시작

JYP ENTERTAINMENT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Ⅰ 국내에서 인정받은 정상급 가수들의 해외진출
Ⅱ 현지에 맞는 이미지를 갖춘 신인 발굴 / 각국의 특성에 맞는 가수를 양성


본문내용
GE:4
01_기업소개
02_환경분석
03_SWOT분석
04_STP & 4P
05_N-MKT
06_결 론
JYP ENTERTAINMENT
기업소개
01_1
JYP ENTERTAINMENT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 및 판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
Vision & Strategy
시켜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
신인발굴
디지털콘텐츠
음반기획
매니지먼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목표
세계시장을 무대로 신인발굴 및 육성, 컨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등을 테크놀러지와 결합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도적 역할 추구
01_2
PAGE:5
01_기업소개
02_환경분석
03_SWOT분석
04_STP & 4P
05_N-MKT
06_결 론
JYP ENTERTAINME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