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5일 목요일

조직개발론-KBS조직사례

조직개발론-KBS조직사례
조직개발론-KBS조직사례.ppt


목차
KBS연혁
기업소개
공영방송의 특징
KBS재원구조
조직혁신의 배경
KBS조직도
팀제도입의 목표
팀제주요내용

본문
기업소개

KBS 기업소개
 올해 방송 80년, 공사창립 34년을 맞는 KBS는 1927년 경성방송국으로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시작해 해방 후 1947년 국영방송 서울중앙방송으로 재출범하였고, 1961년 TV 방송을 시작했으며 1973년 한국방송공사로 공영방송 체제를 갖춰 오늘에 이르고 있다 .

KBS 규모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긴 공영방송사인 만큼 그 규모 또한 크다. 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그리고 사회교육방송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매주 260여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9개 주요도시에 방송총국, 16개 지역에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고, 미국과 일본, 유럽 등 10개 지역에 해외지국을 개설해 특파원을 상주시키고 있다.
 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KBS홀을 보유하고 있으며, KBS 교향 악단과 KBS 국악관현악단을 운영하고 있다.




공영방송의 특징

1. 공영방송이란
 방송의 목적을 영리에 두지 않고, 청취자로부터 징수하는 청취료 등을
 주재원으로 하여 오직 공공의 복지를 위해서 행하는 방송을 말한다.

2. 공영방송 설립목적
 KBS는 국가 기간방송으로 방송 및 방송문화 보급 사업을 통하여 공공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하며 교육혁신과 문화 창달 등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3. 공영방송의 공익 사업
 1) 국가기간방송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공영방송으로서 각종 공익적 책무 수행
  (남북 방송관계자 학술토론회 , 평양노래자랑, 월드컵 기념행사 등)
 2) 국제방송과 사회교육방송 등 국책방송 사랑의 소리 방송, 교향악단 국악
  관현악단 운영, 방송기술연구팀 운영 등, 방송기술연구팀 등 비영리적 사업수행
 3) 소외 계층 배려, 한국문화의 질 고양, 방송기술 선도 등 중요한 가치 실현 .

본문내용
도입효과

KBS 연혁

기업소개 KBS 기업소개 올해 방송 80년, 공사창립 34년을 맞는 KBS는 1927년 경성방송국으로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시작해 해방 후 1947년 국영방송 서울중앙방송으로 재출범하였고, 1961년 TV 방송을 시작했으며 1973년 한국방송공사로 공영방송 체제를 갖춰 오늘에 이르고 있다 . KBS 규모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가 긴 공영방송사인 만큼 그 규모 또한 크다. KBS는 현재 KBS 1TV와 KBS 2TV 그리고 위성방송 KBS Korea, KBS World 등 4개의 TV채널을 운용하고 있으며, 라디오와 그리고 사회교육방송등 7개 라디오채널을 운용하면매주 260여 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9개 주요도시에 방송총국,

참고문헌
KBS.임

하고 싶은 말
KBS의 새로운 조직문화에 대해서 한번 설명해보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