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6일 화요일

LG텔레콤 품질경영상

LG텔레콤 품질경영상
LG텔레콤 품질경영상.hwp


목차
Ⅰ. LG Telecom 소개

1.회사 현황

2.품질경영 성과요약

Ⅱ. 심사 범주별 요약

1. 리더쉽

2. 전략기획

3. 고객과 시장중시

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5. 인적자원관리

6. 프로세스관리

7. 경영성과


본문
I. LG Telecom 소개

1.회사 현황
1).회사소개
(1)LG텔레콤설립과 PCS시대개막
●엘지텔레콤은 1997년 10월 1일부터 전국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
●세계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광중계기개발과 세계최초 CDMA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실시
●국내최초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서비스개시등 이동전화시장 기술주도
●이동통신신세대브핸드 ‘카이(KHAI)’출시
●세계최초 무선인터넷 플랫폼상용화
●노치(notch)중계기개발

(2)건실한성장과 고객가치경영위한노력
●2003년9월1일 국민은행과 공동으로 모바일 금융서비스 ‘뱅크온(BankON)’본격화
●2006년5월 집안에서 유선전화보다 저렴한 ‘기분존(zone)서비스출시
●2007년 항공마일리지서비스,주유할인서비스,패스온등 고객가치혁신서비스출시로 가입자기반 지속력 확대

⇛이를 바탕으로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순증가입자 시장점유율 24%달성, 805만누적가입자기록,안정적인 가입자 성장세지속,2007년 매출액 4조 5855억, 당기순이익 2752억기록 전년대비각각 16.3% ,15.7%증가

(3)엘지텔레콤의 새로운 도전
●2008년을 3G데이터서비스의 원년으로 선포
●2008년초 ‘OZ(오즈)’출시
●차별화된 고객가치혁신서비스, 강력한 소매역량과 요금리더십을 바탕으로 가입자 800만명돌파

⇛모든활동통해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가치높이며 강한회사로 거듭나기위해 지속적노력


2)경영이념(LG Way)
(1)고객을위한 가치창조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한발앞서 찾아 새로운 가치제공하고 만족주기위해 노력
(2)인간존중의 경영
사람을 최고의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고 모든 종업원이 각자의 능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인간존중의 경영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바탕으로 ‘일등LG’추구

3)비전
Beyond Telecom 이란 기존 통신회사의(Telecom)통신망 제공이라는 서비스 한계의 틀을 깨고 한명 한명 각기 다른 고객의 needs를 찾아 꼭 필요한 새로운 smar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진정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자 하는 LG U+의 비전
이를 위해 LG U+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통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한다.통신의 틀을 깨고 Beyond Telecom 시대를 선도하는 회사, 작지만 고객으로 부터 무한한 가치를 인정받는 회사가 바로 "LG U+" 의 지향점이다.




본문내용
Ⅱ. 심사 범주별 요약
1. 리더쉽
2. 전략기획
3. 고객과 시장중시
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
5. 인적자원관리
6. 프로세스관리
7. 경영성과
I. LG Telecom 소개
1.회사 현황
1).회사소개
(1)LG텔레콤설립과 PCS시대개막
●엘지텔레콤은 1997년 10월 1일부터 전국적인 상용서비스를 시작
●세계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광중계기개발과 세계최초 CDMA무선데이터 통신서비스 실시
●국내최초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서비스개시등 이동전화시장 기술주도
●이동통신신세대브핸드 ‘카이(KHAI)’출시
●세계최초 무선인터넷 플랫폼상용화
●노치(notch)중계기개발
(2)건실한성장과 고객가치경영위한노력
●2003년9월1일 국민은행과 공동으로 모바일 금융서비스 ‘뱅크온(BankON)’본격화
●200

참고문헌
1.한국표준협회 www.ksa.or.kr
2.LG유플러스 (LG U+) www.uplus.co.kr
3.중앙일보 joongang.joinsmsn.com
4.위키백과 ko.wikipedia.org
5.국가품질망 www.q-korea.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