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5일 금요일

nc다이노스 마케팅 전략

nc다이노스 마케팅 전략
nc다이노스 마케팅 전략.ppt


목차
● NC다이노스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 시장상황 분석
- 고객, 경쟁자, 산업 분석, SWOT 분석

● NC다이노스의 현재 마케팅 전략
- 4P&STP전략, 기존 마케팅 활동

● NC다이노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
2011년 온라인 게임업체 NC소프트가 창단한 대한민국 9번째 프로야구단
구단주 : NC소프트 대표이사 김택진
초대감독 : 김경문 (전 두산베이스 감독)
연고지 : 경상남도 창원시
2013년 1부 리그 참가 예정

2008년 베이징올림픽 우승 이후 국민들의 관심 증가

주 5일 수업 및 근무제로 인한 여가 산업 수요 증가

박찬호, 이승엽, 김태균 등 대형 선수들의 관중 유도

여성, 어린이의 야구에 대한 관심 증가

프로야구 출범 이후 역대 최다 관중인 700만 돌파

프로야구의 더해가는 인기와 이러한 매력적인 산업의 꾸준한 성장 속에,
후발 주자인 NC다이노스는 과연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제안하고자 한다

직접 경쟁자
프로야구의 더해가는 인기와 이러한 매력적인 산업의 꾸준한 성장 속에,
후발 주자인 NC다이노스는 과연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제안하고자 한다

간접 경쟁자
야구를 제외한 축구, 농구, 배구 등이 간접 경쟁자가 될 수 있음
같은 연고지인 경남FC와 창원LG세이커스 농구단이 강력한 간접경쟁자

IT기술력에 바탕한 구단 운영
신생구단의 혜택(전력증강, 선수보강을 위한 혜택)

적은 수의 팬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연고지)
구단운영 경험 부족
선수 실전 경험 부족
상대적으로 낮은 재정능력

프로야구의 지속적인 인기 상승
연고지인 창원시의 적극적인 지원
주 5일제 정착 및 시민들의 수요 증가
기업과의 스폰서 제휴를통한 추가 수익 및 전략적 연계 가능

축구, 농구 및 새로운 스포츠 활동들의 부흥
성적에 따른 흥행
지역 기반 팬 체제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 주니어 다이노스 가입 시 다양한 혜택 제공
경남, 창원 지역 어린이 대상 주니어 다이노스 애프터 스쿨, 섬머캠프 개최
경남 창원 지역 초등,중등,리틀 야구팀을 대상으로 주니어 챔피언쉽 개최

유소년을 대상으로 한 야구교실,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야구에 대한 저변 확대와 체험학습, 인성교육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결과적으로 고객 충성도 향상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음


본문내용

- 4P&STP전략, 기존 마케팅 활동
● NC다이노스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NC다이노스 기업소개
2011년 온라인 게임업체 NC소프트가 창단한 대한민국 9번째 프로야구단
구단주 : NC소프트 대표이사 김택진
초대감독 : 김경문 (전 두산베이스 감독)
연고지 : 경상남도 창원시
2013년 1부 리그 참가 예정

NC다이노스 선정이유
2008년 베이징올림픽 우승 이후 국민들의 관심 증가
주 5일 수업 및 근무제로 인한 여가 산업 수요 증가
박찬호, 이승엽, 김태균 등 대형 선수들의 관중 유도
여성, 어린이의 야구에 대한 관심 증가
프로야구 출범 이후 역대 최다 관중인 700만 돌파
프로야구의 더해가는 인기와 이러한 매력적인 산업의 꾸준한 성장 속에,
후발 주자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