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상황분석 -기아자동차 & 쏘울 -STP, SWOT
2.컨셉도출 -Concept -Slogan
3.프로모션 전략 및 광고 - Keyword 소개(도전, 의리, 여유 ->멋) - 프로모션 1 - 프로모션 2 - 프로모션 3 - 광고1
본문 기아 자동차의 독자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2006년Design KIA를 표방
Design경영을 통해 창의적인 기업 이미지 CUV, 쏘울 개성 있는 디자인과 데코레이션 가능 합리적 가격과 unique한 스타일링
세분화 기준
연령대 : 20대 ~ 40대
성별 : 여성 위주
라이프 스타일 : 도시적 & Young mind
기능성 : CUV
표적시장
Main Target 20대 중반 ~ 40대의 Young mind 소유자
Sub Target 20대 후반 ~ 40대 초반의 여성고객
Strength
젊은 층이 선호하는 디자인
CUV 차량 자체가 가진 이점(연비,엔진 등)
CUV 차량의 선두주자로서의 이미지
Weakness 소형차와 유사하게 포지셔닝 소비자의 인식에 비해 가격이 높다 (준중형차에 비해 가격대가 다소 높다)
기아차의 약한 브랜드 이미지 16명의 전문가중 50%인 8명이 기아 자동차브랜드 파워가 약함을 지적 외제차들에 비해 지나치게 대중적인 브랜드 이미지
Opportunity 외국 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선호도, 이미지가 양호
EU와 북미 등 거대 시장과의 FTA를 통해 시장 확대 관세철폐 등으로 자동차시장에서의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
국외 글로벌 경쟁자들의 투자 여력 감소
소형차, 준 중형차 시장 확대
본문내용 프로모션 3 광고1
상황분석 기아자동차&쏘울 / STP / SWOT
기아 자동차의 독자적인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2006년 Design KIA를 표방 CUV, 쏘울 개성 있는 디자인과 데코레이션 가능 합리적 가격과 unique한 스타일링 Design경영을 통해 창의적인 기업 이미지
세분화 기준 연령대 : 20대 ~ 40대 성별 : 여성 위주 라이프 스타일 : 도시적 & Young mind 기능성 : CUV Segmentation
표적시장 Main Target 20대 중반 ~ 40대의 Young mind 소유자 Sub Target 20대 후반 ~ 40대 초반의 여성고객 Targeting
감성적 대중적 개성적 기능적 Positioning
VS 쏘울 MPV VS I30 I30 시장안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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