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30일 화요일

YG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YG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YG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pptx


목차
Part.1 YG와 [SM,JYP] 기업소개
Part.2 YG 기업 STP, 4P 분석 및 문제점 파악
Part.3 4P/SWOT 분석을 통한 전략 제시


본문
1996: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해
국내 가요계에 혁명적인 변화를
일으켰던 양현석 대표는
1996년 팀 해체 후 제작자로 변신하여
YG엔터테인먼트 설립.

엠넷미디어 (CJ E&M)- 서로 간의 주식을 인수하여 파트너쉽을 맺음
- YG는 유통망 확보, 엠넷은 양질의 콘텐츠 확보
- WIN-WIN의 성격이 강한 파트너쉽
제일모직
제일모직과 YG의 합작 패션 브랜드 내추럴 나인
자연스럽다는 의미의 단어와 완벽을 의미하는 숫자인 9를 합성
- 17세~23세 주 타깃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패션브랜드 내년 하반기 출시


YG의 "YG" 와, 일본 최대 기획사겸 음반사 AVEX의 "EX" 가 하나가 되어 탄생한 "YGEX

★YGEX 출범은 국내 대형기획사의 브랜드가 J팝이 아닌 K팝으로 세계 2대 음반 시장인
일본에 직접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큼.

가수, 제작은 YG가 전담하고 일본 내 프로모션과 유통은 에이벡스가 담당함으로써 국내 기획사 브랜드가 J팝의 주류에 직접 진입한 첫 사례!

라이브 네이션 엔터테인먼트는 마돈나, 유투 등의 공연을 맡고 있는 세계적인 공연 전문 회사이자 인터넷 전자상거래 회사로서 티켓마스터(ticketmaster.com), 라이브 네이션 콘서트(Live Nation Concerts), 프론트 라인 매니지먼트 그룹(Front Line Management Group), 라이브 네이션 네트워크(Live Nation Network) 등 네 개의 대표사로 구성

1996년 설립 이후
1997년에 진주(난 괜찮아,가니)를
시작으로 god, 량현량하, 비, 별,
노을, 원투, 임정희, 원더걸스, Joo,
2AM, 2PM, 미쓰에이를 발굴한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1996년 설립 이후
HOT,SES,신화,BOA,동방신기
천상지희,슈퍼주니어,소녀시대
샤이니,f(X)등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을 발굴한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본문내용
09 기사
기사출처: <매일경제>
컴퓨터 및 반도체 산업의 발달, 정보 통신 산업의 발달, 항공기 산업의 발달
90년대에는
PAGE:2
하지만
<영남일보>
2012.02.03 <이데일리>
<아주경제>
2012.07.19 <이데일리>
지금, 세계의 주요 관심 산업은
‘문화콘텐츠’ 산업
2012.10.29 <영남일보>
그리고
문화 콘텐츠 시장의 원동력 K POP
<자료출처: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IR 분석 자료>
<자료출처: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IR 분석 자료>
PAGE:3
<영남일보>
문화 콘텐츠 시장의중심에 선국내 3대 기획사
SM
JYP
YG
2등을 1등으로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
1위. SM엔터테인먼트
2위. YG엔터테인먼트
3위. JYP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PAGE:4
3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